국민MC 송해 일대기, 사진으로 만나요
국민MC 송해 일대기, 사진으로 만나요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05.17 11: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0~31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달성군청 참꽃갤러리 '송해선생 특별사진전’
‘나는 딴따라다, 송해가 걸어온 길’…옛 활동사진부터 가족사진까지 달성군 독점 전시

대구 달성군은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군청 참꽃갤러리에서 ‘송해선생 특별사진전’을 열고 선생의 소장 사진 50여 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방송인 송해 선생이 지난 해 10월 달성군에 본인의 소장물품 기증의사를 밝히고 달성군과 MOU를 체결하면서 진행되는 행사이다.

전시주제는 ‘나는 딴따라다, 宋海(송해)가 걸어온 길’로 송해 선생이 월남 후 군대생활의 기록부터 유랑공연을 하던 시절, 라디오와 텔레비전 활동 시절까지 시대별로 전시된다. 특히, 송해선생이 그간 방송에서는 공개하지 않았던 가족사진 등 개인사진 앨범 15권 분량을 달성군에 독점적으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

송해 선생은 “처가마을이 있는 달성군은 저의 제2의 고향이나 다름없다”며 “갤러리 뿐만 아니라 제 이름을 딴 송해공원에도 사진이 전시된다고 하니 감회가 남다르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송해선생 친필메시지. 대구 달성군 제공
송해선생 친필메시지. 대구 달성군 제공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참꽃갤러리와 함께 송해공원에서도 지난 달부터 송해선생 특별사진전이 열리고 있다.

한편 달성군은 2016년 송해선생 처가마을인 옥연지 일원에 송해 선생의 이름 딴 송해공원을 조성하였다. 송해공원은 지난 해 청계천, 자라섬에 이어 대한민국 관광명소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달성군은 이번 특별사진전을 시작으로 송해선생의 공연‧방송 등 다양한 소장물품을 기증받아, 송해공원 내 (가칭)송해 코미디박물관을 건립할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승우 2019-05-17 18:41:50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

똘레랑스 2019-05-17 17:41:12
일요일의 남자! 송해!

그 시작은 아리 송해

그 끝은 칭 송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