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의 삶에서 인성을 배우다
선비의 삶에서 인성을 배우다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4.1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과 영남선비문화수련원, 인성교육 업무협약 ... 우수 프로그램 및 인적 ‧ 물적 자원 상호교류·협력키로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이 구암서원에서 서재건 영남선비문화수련원 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4월 11일(목) 대구 북구 산격동에 위치한 구암서원에서 영남선비문화수련원(원장 서재건)과 인성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구 학생들의 충효 및 대구사랑, 민주시민교육 등 인성교육 체험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성교육 우수 프로그램 및 인적 ‧ 물적 자원을 상호교류하면서 협력 네트워크를 적극 구축해 가기로 하였다.

영남선비문화수련원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재청, 대구광역시 등 여러 협력기관과 '서원, 빗장을 열다' 프로젝트 운영을 통하여 다양한 인성예절교육 및 전통문화체험의 기회를 학생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미래교육 대구시 교육청과 영남선비 수련원과의 업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시교육청 제공)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대구시교육청은 영남선비문화수련원에서 운영하는 선비문화체험 및 전통문화체험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서재건 (사)영남선비문화수련원장은 “서원의 빗장을 열어, 예와 효 등의 인성 가치와 덕목을 함양하여 우리 주변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갖춘 건전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하여 교육청과 더불어 가정과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영남선비문화수련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인성교육으로 우리 대구 학생들이 충효를 실천하고, 대구를 사랑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