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가족과 함께 도서관 가는 달
4월은 가족과 함께 도서관 가는 달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4.10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2018년 세계 책의 날 서부도서관에서 행사하는 모습

대구시립도서관은 ‘제55회 도서관 주간(4.12~4.18)’ 및 ‘세계 책의 날(4.23)’을 맞아 대구시립도서관 9곳에서 도서관과 함께 책을 즐길 수 있는 특별강연, 체험 프로그램,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 중앙도서관(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 전시회 개최)

중앙도서관(관장 장해광)은 4월 9일(화)부터 19일(금)까지 가온갤러리에서 세계의 다양한 도서관 사진 50여 점을 전시하는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또한, 16일(화)에는 이진엽 시인과 함께 하는 ‘봄!봄! 봄과 함께하는 詩(시)음악회’를 개최해 시를 주제로 이야기와 노래, 시낭송, 북 토크 등이 진행되며, 20일(토) 오후 1시부터는 도서관 로비에서 다 읽은 책을 읽고 싶은 책과 교환하는 ‘1권 가져와서 2권 가져가는 시민 책장·책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 동부도서관(도서관 주간 생일자 이벤트, 특강『여행talk문학』)

동부도서관(관장 김점식)은 4월 12일(금)부터 18일(목)까지 도서관 주간에 생일인 도서 대출자 50명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퍼가 만든 향기 나는 수제 책갈피를 증정하며, 4월 17일(수) 오후 2시에는 ‘돈키호테와 함께 떠나는 스페인 여행’을 주제로 지역작가 심후섭과 함께하는 특별강연 ‘여행talk문학’을 진행한다.

■ 남부도서관(가족이 함께하는 앞산 숲속 도서관, 시니어 문화 탐방)

남부도서관(관장 조태환)은 4월 13일(토) 및 20(토) 오전 10시부터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하는 ‘가족이 함께하는 앞산 숲속 도서관’을 운영한다. 또한, 4월 18일(목)에는 55세 이상 평생교육 강좌 수강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 안동 이육사문학관, 권정생어린이문화재단 등을 방문하는 ‘시니어 문화 탐방’도 운영할 예정이다.

■ 2·28기념학생도서관(민주적 리더십 강좌, 3D펜 드림캐처 만들기)

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초등학생과 도서관을 방문하는 가족을 위해 4월 13일(토) 오후 1시부터 어린왕자를 통해 선거의 중요성 및 좋은 리더십의 자세를 배우는 ‘민주적 리더십 강좌(초등 대상)’와 도서관과 함께 꿈꾸기란 주제로 ‘3D펜 드림캐처 만들기(가족 대상)’ 행사를 진행한다.

■ 서부도서관(낭독으로 내 소리를 찾아봐 강연회, 반구대 암각화 육필 화시전)

서부도서관(관장 허경자)은 4월 12일(금) 오전 10시에 연극배우 손현주와 함께 ‘낭독으로 내 목소리를 찾아봐’ 특별강연회와 14일(일)까지 국보 제285호인 울산 반구대 암각화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원하기 위해 나태주, 정호승 등 36명의 원로시인이 반구대 암각화를 보고 쓴 ‘반구대 암각화 육필 화시집’을 전시한다.

2018년 서부도서관 세계 책의 날 맞아 행사하는 모습

■ 수성도서관(낭독·낭송세계․시로 여는 낭송대회)

수성도서관(관장 김순열)은 4월 15일(월)에 시를 바르게 이해하고 효과적인 시낭송을 경험해 보는 ‘낭독·낭송의 세계’를 17일(수)에는 시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학생 및 일반인 등 총 30여 명을 대상으로 ‘시로 여는 낭송대회’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과학연극 공연’, ‘점자를 활용한 핸드폰 줄 만들기 체험’, ‘시각장애인 독서자료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 북부도서관(파손도서 전시회 ‘책, 아껴 주세요’, 캔버스에 책을 그리다)

북부도서관(관장 손순옥)은 4월 12일(금)부터 25일(목)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유형별 파손도서 50여 권을 전시하는 파손도서 전시회 ‘책, 아껴 주세요’를 개최하며, 13일(토) 오후 1시에는 독서명언 및 도서관 주간 표어 등을 캘리그라피로 적어 미니 캔버스에 독서다짐을 해보는 ‘캔버스에 책을 그리다!’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 두류도서관(박방희 시인과 함께하는 시낭송회, 소원나무 만들기)

두류도서관(관장 장창희)은 4월 12일(금) 오후 7시 시청각실에서 대구문인협회 회장인 박방희 시인과 함께하는 시낭송회를 개최한다. 또한, 16일(화)에는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가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그림책 ‘나 꽃으로 태어났어’를 함께 읽고 소원나무 만들기를 진행한다.

■ 달성도서관(커피와 인문학 특강, 가족과 함께 비석치기 만들기)

달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4월 12일(금) 오전 10시에 커피의 기원·한국의 커피·커피 추출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커피와 인문학’ 특강과 커피를 직접 추출해보는 체험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13일(토) 오전 10시에는 초등 저학년 학생이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비석치기 만들기’를 통해 가족과 함께 비석을 만들고 놀이해 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