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및 사례공유 워크숍 개최
수성구,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및 사례공유 워크숍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4.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함께 행복한 마을 만들기’ 추진을 위한 워크숍 개최
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역량강화 및 사례공유 워크숍 기념 촬영

수성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홍성주, 정두진)는 지난 4일 범어도서관 5층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역량강화 특강 및 동별 우수 사례공유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동 협의체 위원장과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달서구 월성2동 협의체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사업 발굴을 논의하고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동별 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의 이웃을 돌보는 특색있는 사업들을 소개하고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역량강화 및 사례공유 워크숍 하는 모습

동 협의체에서는 저소득 중·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 지역의 호흡기 장애인을 위한 공기청정기 구매 지원, 65세 이상 홀로사는 어르신 고독사 예방을 위한 친구맺기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의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종합사회복지관과 후원자 발굴을 통한 민·관 협력으로 가구별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앞으로, 수성구 협의체에서는 동 협의체와의 연계 및 역량강화를 위해 선진지 견학, 동 협의체 특화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을 통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더불어 살기 좋은 수성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돌보고, 함께 행복한 수성공동체 조성을 위해 애쓰는 동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동 협의체의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더욱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