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상생발전 위한 ‘물만난DAY’ 행사 개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상생발전 위한 ‘물만난DAY’ 행사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5.19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물 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개척 지원
우수제품 활용 효율적인 공단 시설운영 방안모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5월 16일(화) 국가물산업클러스터(KWC) 입주기업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물만난DAY’를 개최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5월 16일(화) 국가물산업클러스터(KWC) 입주기업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물만난DAY’를 개최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5월 16일(화) 국가물산업클러스터(KWC) 입주기업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물만난DAY’를 개최했다. 대구시 제공

이번 ‘물만난DAY’ 행사는 공단과 지역 물 기업 간 환경신기술을 교류하고 우수제품을 홍보하며 기업 상담을 통해 지역 물 기업의 제품 구매를 촉진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KWC 입주기업 4개사(에이티티㈜, ㈜신정기공, ㈜그린텍, 한국유체기술)와 공단 구매담당자 및 설계업무 담당자 등 25명이 참석했고, KWC입주기업 현장견학, 신기술 및 제품상담, 현안 및 애로사항 공유 등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공단 각 사업소별 업무 담당자들은 “지역 물 기업의 현장을 직접 보고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지역 물 산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2년에는 약 70억 원의 입주기업 생산제품을 직접 구매한 바 있으며, 마케팅 분야인 포털사이트 검색광고 사업, 홈페이지 리뉴얼 비용 등의 지원 사업을 수행해왔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KWC입주기업 우수제품을 적극 활용하겠다”라며, “지역 물 기업과의 상생발전을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는 모범 공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