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리예절원 신년교례회
(사)우리예절원 신년교례회
  • 방종현 기자
  • 승인 2023.02.12 16:2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교례회에서 차훈명상 시연회를 했다.
우리예절원 신년 교례회를 그랜드 호텔에서 가졌다   방종현 기자
우리예절원 신년 교례회를 그랜드 호텔에서 가졌다 방종현 기자

사단법인 우리 예절원(원장 남주현)은 11일 그랜드 호텔에서 신년교례회를 열었다. 박우범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한 이날 서준교 이사장을 비롯한 박영순. 채희탁. 신상대. 민택기. 이구동. 신표균, 방종현. 최병한 씨등 본원 교수단과 우리예절원 수료생 등 150여 명이 참가했다. 사단법인 우리 예절원은 전통 의례 시연을 통한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예절 지도자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현대 사회에 잊혀가는 우리의 전통 예절을 바르게 알리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문화시민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리예절원 수료생 각 기수별로 앉아있다.  방종현 기자
우리예절원 수료생 각 기수별로 앉아있다. 방종현 기자

이날 박영순 차훈명상 원장은 참석한 회원에 차훈명상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차훈 명상은 이천여 년 전 곤륜산자락에서 신선도를 수련하던 선현들의 심신 양생을 위해 수련하던 藥草훈법을 현대인에게 맞도록 재정립한 것이라 하며 깊은 호흡으로 건강한 몸의 움직임을 집중과 몰입으로 평소 바쁘게 살아오면서 돌아보지 못한 자신을 따뜻하게 바라보며 마음을 깊고 고요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차훈명상은 생각과 삶의 습관까지 바꾸어 주게 된다고 한다.

박영순 원장의 지휘로 차훈명상 강사단 일거수 일투족이 일사분란하게 이 진행되었다.  방종현 기자
박영순 원장의 지휘로 차훈명상 강사단은 일거수 일투족을 일사분란하게 움직이고있다. 방종현 기자

차훈명상은 현재 기업체 병원 학교 등 많은 곳에서 접하고 있으며 명상의 종류도 다양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