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 개최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3.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을 통해 대구 지역혁신 선도기업 4개 사 선정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22일(화) 오전 10시 시청별관 대회의실에서 정해용 경제부시장 및 선정기업 4개 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구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대구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  대구시 제공
대구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 대구시 제공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은 혁신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유망기업을 발굴해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주력산업을 견인하는 핵심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지역 주력산업(① 수송기기·기계소재부품, ② 고효율에너지시스템, ③ 디지털의료헬스케어)의 혁신성장을 이끌 기본 역량을 가진 기업을 중심으로, 동반성장 할 협업기업과 함께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견인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구시는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사업을 통해 올해 중 8개 사 발굴을 목표로, 이번 상반기에 4개 사를 우선 선정했고, 하반기에 4개 사를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에 대구시에서 선정된 4개 사는 2020년 평균 매출액 259억원, 고용 190명, 수출비중 34.6% 수준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8.76%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들이 선정됐다.

올해 선정기업과 협업기업을 살펴보면,
와이제이링크(주)는 ㈜에이시스테크놀로지와 함께 ‘이동식 작업핸들링 및 동적환경인지 완전자율주행 기반 경제형 SMT 물류로봇’을 개발할 예정이며, 대영채비(주)는 ㈜이에스티, ㈜설텍, ㈜대영코어텍과 함께 ‘30kW급 양방향 AC/DC 컨버터 단일 모듈’을 개발할 예정이다.

㈜파인메딕스는 티와이테크, 이노테라피, 프레임웍스, 아이엔디그룹, 거린정공과 함께 ‘내시경적 융기와 지혈을 위한 제품군’을 개발할 예정이며, ㈜삼우농기는 ㈜대동모빌리티, ㈜용성테크, ㈜비오에이, (주)비젼디지텍, 대구기계부품연구원과 함께 ‘승용차 모빌리티 제품의 승객안전 및 경량화 캐빈 모듈’을 개발할 예정이다.
 
선정서 수여식에서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선도기업은 지역을 대표할 ‘키 플레이어’로서 협업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지역산업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