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바다 누빌 ‘포항시 다목적 행정선’ 이름 공모
동해 바다 누빌 ‘포항시 다목적 행정선’ 이름 공모
  • 권오섭
  • 승인 2022.03.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해양수산분야 역점 사업 130t 급 다목적 행정선 건조사업 선명 공모
9월 취항해 어업지도, 수산재해 예방, 시정 홍보 등 다양한 업무 수행 예정

포항시는 해양수산분야 핵심 신규 프로젝트로 오는 9월 취항 목표인 ‘포항시 다목적 행정선’의 선명을 공모한다.

선명 공모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시정에 관심 있는 포항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공고문에 있는 응모서를 작성해 응모처에 전자메일 또는 팩스를 보내면 된다. 중복된 내용의 응모 접수가 많을 것으로 판단해 전자메일과 팩스 이외의 신청은 접수되지 않는다.

공모 결과는 제출된 응모안에 대해 심사를 마친 후 4월 중 포항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당선작 1명에게는 70만 원, 입상작 3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명칭은 올해 취항할 포항시 다목적 행정선의 공식 명칭으로 등록, 사용될 예정이다.

제출된 응모안은 실무진 심사를 거쳐 별도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며, 선명의 상징성·역사성·독창성·명확성·함축성 총 5가지 분야에서 심사해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의 해양수산분야 신규사업으로 선정돼 건조 중인 다목적 행정선은 지난 2020년 6월 설계를 시작해 2021년 8월부터 건조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9월 착공해 약 1년간의 제작에 돌입했으며, 올해 7~8월 경 인도돼 오는 9월에 본격 취항할 예정이다.

정철영 수산진흥과장은 “이번 130톤 급 다목적 행정선이 건조되면 어업현장 중심의 행정기능 이외에도 시정홍보 등 여러 행정 수요에 발맞춰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며 “포항시 행정선이 환동해중심도시 포항을 대표하고 경북의 자긍심과 긍지를 널리 펼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