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철 3호선 황금역 선거 테마역으로 꾸며져
지상철 3호선 황금역 선거 테마역으로 꾸며져
  • 안영선 기자
  • 승인 2022.03.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선거일이 3월 9일이다. 3월 9일 투표할 수 없는 선거인은 누구든지 별도의 신고가 없어도 전국 사전투표일 3월 4일과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6시 까지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를 할 수 있는데, 대구 지상철 3호선 황금역에 가면 대구광역시 선거관리위원회와 대구도시철도가 선거테마 역사를 만들어 놓았다. 투표를 하기 전에 선거에 대한 상식을 쌓을 수 있는 곳이니 황금역에 가시는 유권자는 살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안내해 본다.

선거테마역에는 투표절차를 사진과 그림으로 설명해 주고 사전투표절차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며 모의 기표소에서는 기표를 해서 투표함에 넣기 실습을 할 수도 있다.

모의 기표소와 투표함. 안영선 기자

또한 대한민국의 선거 역사가 1950년부터 2000년 까지 10년 단위로 변화된 모습을 해석해 주기도 하고, 개표는 어떻게 진행 되는지와 투표지분류기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며 계단을 이용해 선거에 대한 표어들이 예쁘게 꾸며져 있다. '내가 만드는 대한민국 투표로 시작 됩니다' 라는 문구를 보니 꼭 투표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긴다.

계단을 이용한 표어들. 안영선 기자

 

사전투표소를 안내하는 현수막들이 곳곳에 걸렸다. 사전투표소와 후보자들의 공약 등 선거에 관한 것은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볼 수 있으니 유권자는 꼭 후보자를 선택해서 투표하여 아름다운 대한민국 선진화된 대한민국 만들기에 힘을 보태기를 기대해 본다.

사전투표 안내 현수막. 안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