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제봉뜰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입주자 공개모집
대구시설공단, '제봉뜰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입주자 공개모집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3.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봉제기업 집적화와 쾌적한 업무환경을 지원

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은 지난해 10월 달서구 두류동에 건립한 ‘제봉뜰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의 공장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입주자를 3월 3일(목)부터 3월 21일(월)까지 온비드 입찰시스템을 통해 공개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봉뜰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대구시 제공
제봉뜰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대구시 제공

제봉뜰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는 대구광역시가 지역 봉제업체 성장과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시장 기능이 상실되어 가는 옛 내당시장 자리를 정비하여 건립하였으며, 이번에 봉제업종 기업을 위한 공장 20개실과 근린생활시설 9개실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찰참가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주소를 둔 개인사업자 또는 대구시에 본점 법인등기부 등본 주소를 둔 법인사업자로서 공장시설은 통계청 고시 제10차 한국표준산업분류상 봉제업종(예시, 남자용 겉옷 제조업, 스타킹 및 기타양말 제조업 등)에 한하며, 근린생활시설은 소매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으로 대구시설공단의 입주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입주 희망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를 통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2층, 4층 공장시설 10개실은 지식산업센터 인근지역 봉제업체를 위해 우선 배정될 예정이다. 

입주기업은 봉제업종 간 협력과 교류뿐만 아니라 기업상담이나 상품설명 등을 위한 회의실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입주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이번 입주자 모집으로 대구지역 봉제업체 집적화를 통한 섬유패션산업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입주자격 및 입찰참여방법 등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설공단 (www.dgsisul.or.kr, ☎053-656-9072) 및 온비드 홈페이지( www.onbid.co.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