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경북대 산학협력 외식산업 전문인력 36명 배출
대구시‧경북대 산학협력 외식산업 전문인력 36명 배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2.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경북대학교 상생 협업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 양성

지난 2월 15일(수) 오후 3시 경북대학교 국제경상관 강당에서 제15기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 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여 수료생 36명을 배출했다.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외식산업 경향에 발맞추고 외식산업을 선도할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대구시와 경북대가 함께 운영하는 과정이다.

2월 15일 오후 3시 경북대학교 국제경상관 강당, 제15기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 과정 수료식 개최, 수료생 36명 배출.  대구시 제공
2월 15일 오후 3시 경북대학교 국제경상관 강당, 제15기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 과정 수료식 개최, 수료생 36명 배출. 대구시 제공

2007년에 처음 시작된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대구시와 경북대 경영대학원이 함께 협업해 수행하는 대표적인 산학협력 사업으로서 변화하는 외식산업 경향 파악, 외식업 간의 정보교환 및 네트워크 강화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특히 포스트 코로나 대응방안과 지역 외식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강의와 수강생들 간 논의로 진행됐다. 해외 외식산업 우수사례의 벤치마킹을 통해 지역 먹거리 관광산업 활성화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접목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지난 15일에 열린 수료식에서는 외식업 대표 36명 전원이 교육과정을 이수해 수료증을 받았고, 우수 이수자에게는 경북대학교 총장 표창패(금목정 대표 임재백) 및 대구시장 표창패(오성주류 대표 최명수)가 수여됐다.

제15기 교육을 수료한 임재백 학생회장은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생업과 학업을 동시에 수행하기 어려웠지만 실전에 활용이 가능한 경영지식과 마케팅 기법을 배울 수 있었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외식산업의 전반적인 시야가 넓어졌다”라고 말했다.

김흥준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지역 외식산업 선진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탄생한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이 실질적으로 외식경영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급변하는 외식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커리큘럼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제16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경북대학교 경영대학원(https://mba.knu.ac.kr)에서 오는 6월에 모집을 시작해 9월에 개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