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서구청, 대구 지역 최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운영
대구시 서구청, 대구 지역 최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운영
  • 염해일 기자
  • 승인 2021.05.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365일 편리하게 이용될 옥외 무인민원발급 창구 설치
내당1동 무인민원발급창구  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시 서구 내당1동 '옥외무인민원발급 창구'. 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달 26일 구민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대구시 최초로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를 내당1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단순 서류 발급에도 방문 순서대로 민원처리를 함에 따라 대기하는 불편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업무시간 외 공백을 채우는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의 취지다.

주민등록 등·초본을 포함하여 86종(등기부등본제외)을 발급할 수 있으며 서구 관내에서는 서구청, 대구의료원과 더불어 가족관계등록증명 발급이 가능하면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3번째 무인민원발급창구이다. 나아가 등기부등본 발급을 위하여 서구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만을 이용하여야하는 기존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3대(내당1동, 내당4동, 상중이동)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협의 중에 있으며 하반기에는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류한국 구청장은 “업무시간 외 다양한 서류 발급의 필요성이 늘어나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 창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이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가 표본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모니터링하여 구민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