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강서소방서, 신서경로당에 소화기 전달 및 화재예방 안전교육 실시
대구 강서소방서, 신서경로당에 소화기 전달 및 화재예방 안전교육 실시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4.02.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강서소방서 예방안전과 정영곤 예방기획 주임이  신서경로당에 소화기 20개를 전달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 제공

대구 강서소방서(서장 서동진)는 지난 29일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회장 김해동) 신서경로당(회장 배화출)에서 어르신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하도록 각 가정에 소화기를 전달하고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경로당 회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서소방서 예방안전과 정영곤 예방기획 주임과 김도연 주택용소방시설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 조용완 사무국장이 함께했다.

강서소방서 정영곤 예방기획 주임이 신서경로당 배화출 회장에게 소화기 20개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소화기 작동 요령을 천천히 설명하고 질문에 답했다. 이어 주요 화재요인과 화재발생시 대피요령, 화재예방 요령 등을 교육했다.

신서경로당 배화출 회장은 "강서소방서 직원들이 바쁘신 가운데 어르신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지내시도록 지도와 교육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 김해동 지회장을 대신해 조용완 사무국장은 "어르신들의 화재안전에 관심을 베풀어 주신 강서소방서 서동진 서장님께 감사를 드린다"며, "어르신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지도와 교육을 병행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교육을 토대로 화재 없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경로당 회원들이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