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기계공고, 2학년 재학생 현대자동차 9명 합격
경북기계공고, 2학년 재학생 현대자동차 9명 합격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4.05 08: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터고 대상 현대자동차 우수 학생 선발 시험에서 우수한 성과
경북기계공고 2학년 재학생 현대 자동차에 9명 최종 합격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강태봉) 지난 3월 21일(목) 2학년 학생 9명은 지난 1월부터 진행된 현대자동차 우수학생 선발시험에서 1차 서류전형과 2차 현대자동차 직무인적성검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했다.

학생들은 현대자동차 선발시험에 대비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과 맞춤형 교육에 참여했다. 학교는 자동차 구조학, 실무영어, 일반상식,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기초능력과 인적성검사에 대비하도록 지도했다. 또한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개최했고 취업에 성공한 선배와의 멘토링 활동 등을 마련해 취업 노하우를 나눌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은 고교 재학 중 2년 동안 현대자동차로부터 총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고, 회사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직무교육과 방학 중 직무교육 등 회사에서 요구하는 교육을 받는다. 재학 기간에 일정한 성적과 출결, 자격증 등의 검증 조건을 통과하면 군 제대 후 소정의 채용 절차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현대 자동차에 9명 최종 합격한 경북기계공고 2학년 학생들

신○찬 학생(자동화시스템과 2학년)은 "기본적으로 학교생활을 충실히 하면서 1학년 때부터 현대자동차 채용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학교에서 지원하는 취업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선배들의 경험담을 듣고 꾸준히 준비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북기계공고 취업담당 김○수 교사는 “청년실업이 심각한 시대에 1학년 때부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꿈찾기, NCS기반 직업기초능력 함양, 자기소개서 작성 발표와 모의 면접 교육 등의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통해 대기업과 공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이 현실로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경북기계공고는 지난 2년간 170여명 이상이 대기업과 공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학생들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삼성디스플레이, 포스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 두산중공업, 한전KPS, 해성DS, 대구환경공단 등에 꾸준히 취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