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 예술창작기반센터가 이달 21일(금)까지 대구 지역 문화예술계 기획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은 예술창작기반센터(대구예술발전소)에서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기획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이론 강의에서부터 현장답사, 문화기획 프로젝트 실현 등의 다채로운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기초과정은 문화예술 기획 분야의 입문자(예비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론 수업 중심으로 진행된다. △문화예술기획의 이해, △공연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전시기획의 이해, △시각 예술의 기획 및 제작 등 문화예술 기획 분야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기초과정 이후 하반기에는 심화과정이 준비돼 있다. 심화과정은 보다 심도 있는 전문가 강의에서부터 선진지 현장답사 등 체험형 교육이 병행될 예정이며, 심화과정 수강생 모두가 ‘문화기획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 실현 과정을 통해 기획자로서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초과정 신청자격은 문화예술 기획에 관심 있는 20~30대 청년(2003년부터 1984년 출생자)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교육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모집 신청은 4월 3일(월)부터 4월 21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방법과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문예진흥원(www.dgfca.or.kr)과 대구예술발전소(www.daeguartfactory.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