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시행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시행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4.0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 건강한 창작환경 조성 및 창작 안전망 강화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진흥원) 예술인지원팀은 창작활동 중 발생하는 예술인의 심리적·정신적 고충 해소를 위한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을 4월부터 본격 시행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대구시 제공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은 창작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예술인의 심리적·정신적 스트레스와 고충해소를 위한 심리상담을 지원해 예술인 창작 의욕 고취 및 심리적 건강을 도모하고, 예술인 권익 신장에 이바지하고자 4월부터 12월까지 상시 운영된다.

진흥원에서 지정한 심리상담센터인 ‘마이스토리 대구센터’는 예술인을 위한 맞춤형 심리상담 및 정서검사를 지원하고자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문 시설로, 예술인 심리상담에 대한 누적된 경험치를 바탕으로 14명의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며 분야별 전문적인 정서검사 및 심리상담을 돕는다.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의 신청자격은 주민등록기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예술활동증명 완료 예술인으로 1인당 정서검사 1회, 심리상담 8회 총 9회 과정의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 및 정서검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https://dgfca.or.kr)에서 공고문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dgart123@dg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