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종합사회복지관, 4th '영화 WITH' 실시
지산종합사회복지관, 4th '영화 WITH' 실시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2.05.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과 공감 할 수 있는 진솔하고 정감 있는 수성구 지역사회 모습

지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태봉)은 2022년 수성구청 행복공동체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영화 WITH'(총 25회기 교육 예정) 1회기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지난 28일 실시했다.

왼쪽 첫번째 주강사 안종일, 두번째복지관 관장채대봉, 단체사진 촬영
왼쪽 첫번째 주강사 안종일, 두번째 복지관 관장 채대봉, 단체사진 촬영  사진 복지관제공

올해로 4회째 실시되는'영화 WITH'는 지난 3년간 '영화 WITH' 주 강사로 프로그램을 이끌어온 안종일 주 강사와 금년도 계약을 체결하고 3월 한 달간 참가자를 모집했다.

모집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참가자는 1944년생 어르신부터 1993년생 대학생까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20주 정도 수성구 내 다양한 세대의 이야기를 대변하고 지역사회 곳곳의 모습을 조명하는 단편영화를 제작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할 예정이다.

금년도 '영화 WITH'를 통해 제작 될 단편영화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수성구 지역사회 문화공동체 형성, 서로 다른 경험, 다른 시선을 넘는 세대 공감 및 이해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단순한 단편영화 제작을 넘어 수성구 지역주민들의 시선과 모습들을 ‘영화’라는 종합적 영상매체를 통해 풀어낼 계획이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 채대봉 관장은 “1st 영화 WITH 이후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로 4회째 진행되는 '영화 WITH'가 이러한 상황 에서 더욱 진솔하고 정감 있는 수성구 지역사회의 모습을 지역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잘 조명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WITH' 25회기를 통해 제작될 단편영화는 10월 중 시사회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나눌 예정이며 지역사회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들과 화합의 장으로 구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