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안전의 중요성을 배워요!
온 가족이 함께 안전의 중요성을 배워요!
  • 장명희 기자
  • 승인 2019.05.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 팔공산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대구시와 (사)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대구안실련)은 6월 1일 팔공산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안전캠프를 개최한다.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안전캠프. 대구시 제공
함께 질서를 지켜요. 대구시 제공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안전캠프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80가족 250명이 참여한다.

대구시가 2000년에 전국 최초로 개최한 이후 매년 이어온 안전캠프는 각종 재난에 대한 인식과 대처 요령을 가족 단위로 습득하게 해 교육효과를 높이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체험식 안전교육을 통해 재난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 함양은 물론 가족 간 유대를 돈독히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1·2관에서는 지하철안전체험, 생활안전체험, 소화전체험, 모노레일체험, 완강기체험, 응급처치체험교육 등 12개재난안전 분야, 야외부스에서는 교통안전체험, 소방차량체험, 가스·전기안전체험, 보행안전체험 교육 등 8개 생활 안전 분야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그 밖에도 온 가족이 즐겁고 쉽게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안전 우산만들기, 안전관련 페이스페인팅, 안전퀴즈, 우리 집 비상대피로 그리기 등 안전관련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최삼룡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안전캠프를 통해 어린이를 비롯한 온 가족이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