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 개최
대구 북구청,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 개최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04.0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 운영, 지역사회 리더 120명 대상 3개월간 24개 강좌

대구 북구청은 4월 4일 오전 11시 대구과학대학교 영송도서관에서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은 전 구민에게 마을공동체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 및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북구 주민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 지역사회 리더 양성을 위한 대표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대구과학대학교에서 운영되며, 3개월간 매주 화 ·목요일 오전 2시간 동안, 4차산업혁명시대–베이비부머세대의 인생이모작 특강, 자기계발, 지역사회 이해, 현장체험(견학) 등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한 총 24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로 3기를 맞은 입학식에는 신입생 120명을 비롯해 배광식 북구청장과 이정열 북구의회 의장, 구의원, 대구과학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해 축하 인사와 함께 끝까지 전 과정을 수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에 많은 참여를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모든 분들이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여 본인의 변화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마을공동체 리더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얻어 가시어 우리 북구의 발전을 위해 실천과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