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우리 동네, 우리 손으로 가꿔요"
'깨끗한 우리 동네, 우리 손으로 가꿔요"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4.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 새봄맞이 국토 대청소... 파동 신천둔치 일대 청소 및 환경캠페인 활동
주민들과 각종 단체 관계자들, 공무원 등이 참가한 이날 행사에는 유치원 아이들도 힘을 보탰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3일 오후 2시 새봄을 맞아 파동 신천둔치 일대에서 '2019년 봄맞이 국토대청소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 자연보호협의회, 군부대, 공무원 등 260여 명이 참여하여 하천, 산책로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및 1회용품 줄이기 등 환경사랑 실천을 다짐하는 캠페인 순으로 실시됐다.

특히, 파동 인근 유치원 아이들도 캠페인에 동참해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수성구는 지난 3월 5일부터 한 달간을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추진기간’으로 정해 관내 23개 동의 공한지, 불법투기 상습지역, 학교 주변 등 청소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일제히 청결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깨끗한 수성구 만들기는 주민 여러분의 노력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오늘 국토대청소 운동이 내 집, 우리 동네를 한 번 더 둘러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수성구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클린데이’로 지정해 학교, 아파트, 상가 등이 함께하는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 취약지역을 단체들이 전담하여 관리하는 ‘거리입양사업’을 추진해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과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