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광역시 종합복지회관 직영 '한아름어린이집'
대구시광역시 종합복지회관 직영 '한아름어린이집'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2.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 광역지자체 직영 어린이집.
입학금, 특별활동비, 현장학습비 등 일체 보육비용 전액 무료

대구시 종합복지회관(관장 정정호) 한아름어린이집(원장 이주연)은 1980년 성당새마을협동 유아원으로 개원한 전통 있고 내실 있는 어린이집으로 만0세~5세까지의 영유아를 위해 종일반(07:30~19:30)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아름어린이집 외부 정경 대구시 제공
대구광역시 종합복지회관(달서구 성당로 187), 한아름어린이집 외부 정경. 대구시 제공
한아름어린이집 실내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광역시 종합복지회관(달서구 성당로 187), 한아름어린이집 실내 모습. 대구시 제공

한아름어린이집은 934㎡의 규모에 보육실, 도서실, 양호실, 식당, 실내외놀이터 등 영유아 보육을 위한 최적의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정서발달을 위한 자연체험이 가능하도록 작은 숲속에 위치하고 있다.

좋은 식자재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급·간식을 제공해 영유아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신체발달과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보육교사는 친절하고 사랑 가득한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교사들을 정규교사로 배치, 아이들의 보육을 책임지고 있어 믿고 맡길 수 있으며 부모들 대상 양육을 위한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보육과정은 ‘제4차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에 근거해 기본적인 학습과 함께 놀이와 경험에 중점을 두고 연령별 맞춤형 보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문화체험과 활력있는 생활을 위해 창작인형극 관람(연 6회), 딸기밭 체험, 교통랜드 견학 등 찾아가는 체험활동과 글로벌영어, 퍼포먼스 미술 등 특별활동도 활성화돼 있으며 이는 전액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그 외 다양한 과학탐구, 오감자극 요리교실 등을 통해 창의력 향상을 돕고 협동·배려·나눔 등 인성교육을 위한 필수 생활예절도 교육과정에 포함하고 있다.

특히 부모들의 원만한 자녀양육 지원을 위해 부모양육 기질검사 무료 실시, 슬기로운 부모역할 훈련프로그램(연 4회)은 물론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부모참여 행사를 운영, 원아 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정정호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장은 “한아름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소중한 자녀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아름 어린이집(원장 이주연)은 "지자체 직영 어린이집으로서 소중한 자녀를 책임지고 보살피며 보육하겠다."라며 "보육상담과 어린이집 모집 안내를 받고자 하는 시민은 언제든지 053)803-7835로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