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협약식 개최
2019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협약식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3.29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봉사활동 꽃을 피워요
2019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협약식

대구 서구자원봉사센터(최정식 센터장)는 27일 오후 3시 서구자원봉사센터 2층에서 2019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민간 중심의 자원 봉사활동 역량 강화와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8일까지 접수하여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8개 단체를 선발하였다.

관내 저소득 계층에게 찾아가는 자장면 봉사, 장애 비장애인들과 함께 어울리는 놀이, 학습동아리로 시작하여 홀로계신 어르신들에게 악기 하나로 음악으로 하나되는 공연 제공, 다문화 이주여성들이 함께 만드는 음식바자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서구 곳곳을 방문하며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17년 평가 최우수센터, 18년 평가 우수 자원봉사센터로 선정된 서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4월부터 시작되는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단체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과 활동 평가를 실시하여 자원봉사 활동 저변 확대를 위하여 봉사단체들과 협업 할 것이다.

최정식 센터장은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하여 평소 대가없이 활동에 전념한 자원봉사단체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는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센터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할 것이며, 함께 살아가는 서구 만들기에 서구자원봉사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