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제7회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대구 서구, 제7회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8.28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개팀 프로그램 수강생들 끼와 열정 발산
서구문화회관에서 화합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제7회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27일 오후 2시 서구문화회관에서 화합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제7회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류한국 서구청장과 조영순 서구의회 의장, 김상훈 국회의원, 참가자 및 지역주민 5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7번 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관내 17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주민들이 참여해 우수 프로그램 정보 교류와 그 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맘껏 발휘하며 주민화합 축제 한마당으로 펼쳤다.

경연대회는 풍물 댄스, 노래연주 2개 부문으로 총 17개팀이 참여하여 민요, 댄스, 풍물, 연주, 노래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팀이 경합을 벌였다.

이에 앞서 작품전시회는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서예, 생활도자기, 업사이클 공예품, 한지그림공예품 등 60여 점이 전시되었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은 풍물댄스부문에 비산1동 퀸댄스 팀이, 노래연주부문에는 평리4동 평사하모 팀이 차지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경연대회는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참가자들의 노력과 열정을 발산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매김하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가선용과 문화적 욕구 등을 충족시켜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자치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