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생신상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어르신 생신상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김항진 기자
  • 승인 2019.08.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 북문동, 특화사업시책으로 독거어르신 소외감 해소 기대

상주시 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공동위원장 정광호․한길원) 8월 26일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의 생신을 맞이하여 북문동 적십자봉사회 회원과 함께 정성이 가득 담긴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독거어르신을 위해 북문동 적십자봉사회원들이 자체 비용으로 손수 만든 음식으로 생신상을 차리고, 케이크는 파리바게뜨 상주터미널점에서 후원, 생신 선물은 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준비하여 케이크 점화와 함께 축하노래를 부르는 등 훈훈한 분위기에서 치러졌다.

‘북문동 천사, 찾아가는 생신잔치’는 북문동 지역특화사업중 하나로 자녀가 없거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생신상을 제대로 받아보지 못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한분씩 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시행한다.

정광호 북문동장은 “외로운 어르신을 위해 ‘북문동 천사, 찾아가는 생신잔치’를 주관하는 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후원처인 북문동 적십자봉사회, 파리바게뜨 상주터미널점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을 민관이 함께 돌보아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길원 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남은 어르신들의 외로움이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되고 있다”며 “생신잔치 행사를 통해 홀몸 어르신을 위로하고 이웃이 옆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