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9 대구 국제 바디페인팅 페스티벌' 개최
대구시, '2019 대구 국제 바디페인팅 페스티벌' 개최
  • 도창종 기자
  • 승인 2019.08.23 11: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사진작가와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환상적 축제의 장이 대구에서 개최된다.

대구만의 특별한 축제인 올해 12회째를 맞는 아시아 유일의 ‘대구 국제 바디페인팅 페스티벌’이 24∼25일까지 양일간 20개국 60개 팀 200여명과 국내외 관람객 10만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국제 바디페인팅 페스티벌은 몸을 캔버스 삼아, 여러 가지 기법의 그림으로 꾸미는 바디페인팅 어워드, 환상적인 의상과 장식품의 조화로 화려함을 뽐내는 판타지 메이크업 어워드를 직접 눈앞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관람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이색 그래피티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종류의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뷰티 관련 전공자, 대학생, 페스티벌 참가자 등을 대상으로 세계 바디페인팅 유명 아티스트를 초청한 바디페인팅에 대한 강의도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중국 상해 사진작가협회 회원 14명이 바디페인팅 작품을 직접 촬영하기 위해 방한이 예정돼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와 사진작가들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사진작가들의 카메라에 담긴 대구의 관광 사진을 통해 대구의 명품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다가오는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및 매력적인 대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천연염색, 부채 페인팅,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의 전시·체험을 통해 국내 뷰티 산업의 대중화 및 활성화에 기여는 물론 뷰티 관련 학원, 아카데미, 학과 학생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촉매제로 침체 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포스터
2019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