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 고령 독거 연금생활자 대상 화재사고 예방활동 실시
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 고령 독거 연금생활자 대상 화재사고 예방활동 실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2.09.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 독거 연금생활자 대상 화재예방 위해 콘센트에 자동소화패치 부착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 전경.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 전경.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 부산지부는 25일 오전, 고령 독거 연금생활자를 대상으로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콘센트에 자동소화패치를 붙여주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공령 독거 연금생활자 대상 화재사고 예방활동 모습. 사진 공단 제공.
고령 독거 연금생활자 대상 화재사고 예방활동 모습. 사진 공단 제공.

이번 활동은 콘센트 내부의 특정 온도와 불꽃을 감지해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자동소화패치를 콘센트에 부착하여 전기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에 고령 독거 연금생활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에 목적을 두었다.

아울러 이번 활동은 지난 5월 공단에서 국민 참여와 소통을 통한 창의적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국민과 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에서 국민 아이디어로 선정된 내용에 따라 실시한 것이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부산상록노래봉사단 김운섭 단장과 부산상록감성펜팔봉사단 박미숙 단장은 “국민분들께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입을 모았다. 공단 석상곤 부산지부장은 “앞으로도 국민들의 제안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공단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부서는 부산지부장 석상곤(차장 정석윤, 051-630-6814)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