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대구건축박람회 개최
제20회 대구건축박람회 개최
  • 방종현, 정지순 기자
  • 승인 2020.07.10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대구건축박람회가 지난 9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렸다.

제20회 대구 건축 박람회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 정지순기자
제20회 대구건축박람회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 정지순기자

 

2001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 이래 이번으로 20회째를 맞는 건축 전시회로 7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대구건축박람회는 대구, 경북지방을 대표하는 건축 관련 기업들이 매년 혁신적인 신기술과 제품 등을 선보이는 공간의 역할을 해 왔다. 실제 작년 기준 국내 약 270개 기업들이 740 부스 규모로 참가하고, 국내 바이어 포함 5만여 명이 찾아와 건축시공, 자재분야에서 많은 계약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시회는 소비자들이 양질의 자재를 폭넓게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한 자리에서 제공해 각종 사회 인프라 구축과 건축 산업 활성화하고 있다. 또한, 대구광역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중소 지역기업의 자사 브랜드 홍보 플랫폼으로 많은 기여를 해 왔다.

엑스코에 설치된 기업체 부스 정지순 기자
엑스코에 설치된 기업체 부스. 정지순 기자

 

올해 제20회 대구건축박람회는‘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주제로 국내 200여 개 550 부스 규모로 다양한 건축관련 기업이 참가한다.

주요 전시 참가 분야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및 DIY △타일 및 욕실/주방 △창호재 및 하드웨어 △건축공구 및 안전장비 △냉난방 및 환기시설 △주택설계 및 시공분야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 20주년을 맞이해 각종 건축자재, 조경, 공공시설, 조명 및 공구 등 전문 건축 관련 제품뿐만 아니라 최신 디자인 가구,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 가정용품 및 친환경 제품, 내진설계, 중목구조 그리고 전원주택, 스틸하우스, 펜션 등과 같은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전원생활과 이동식 주택에 대한 비전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전시회 동시 개최 행사로 ‘대구 인테리어 및 가정용품 특별전’이 열려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대구 엑스코 전시장에서는 지속적인 시설 방역을 하고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열화상 카메라, 몸 소독기, 1일 2회 전시장 전제 방역 등 추가 방역을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참관을 바란다고 했다.

참여업체 (주) 우성 하이웰(대표 김석성) 부스 정지순 기자
참여업체 (주) 우성 하이웰(대표 김석성) 부스. 정지순 기자

 

이번 참여 기업 중 (주)우성하이웰(대표 김석성)은 무전자파 탄소 난방 열판을 비롯한 관련 제품을 출품했다. 특히 하이웰 탄소 열판을 이용 좌욕. 반신욕. 전신욕을 할 수 있는 편백 사우나와 의료용 건축 난방용. 농업용 난방필름을 전시하여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