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경산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회 및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제21회 경산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회 및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04.2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에 조현일 경산시장, 조지연 국회의원 당선자, 배한철 도의회 의장, 박순득 시의회 의장 의용송방대원 등 700여명 참석
경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에서는 지난 19일 경산 자인 계정숲에서 경산시장 등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경산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및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경산소방서(서장 박기형) 의용소방대 연합회(연합회장 김종길, 정유선)에서는 19일 경산 자인의 계정숲에서‘제21회 경산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및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 하였다.

의용소방대원 기술경연대회 시상 모습.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의용소방대원 기술경연대회 시상 모습.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는 재난현장에서 소방의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680여 의용소방대원의 대응능력 향상과 상호 간 우호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는 조현일 경산시장, 조지연 국회의원 당선자, 배한철 도의회 의장, 박순득 시의회 의장, 의용소방대원 등 700여명이 참석 하였고 경산소방서 19개 의용소방대 대표 선수들이 출전하여 소방호스 전개 등 6개 종목의 경연을 펼쳐 와촌남성의용소방대와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여성소방대원들의 경연 시상모습.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경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여성소방대원들의 경연 시상모습.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박기형 서장은 이 자리에서“의용소방대는 지역 시민들의 다정한 이웃이자 각종 재난 현장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대원들 간의 단합과 단결로 듬직한 파수꾼이 되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