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새로운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 확산 집중 홍보
경산소방서, 새로운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 확산 집중 홍보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05.0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환경 효과적 대응 위해
소방안전교육 슬로건 홍보
경산소방서는 예측 불가능한 재난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소방안전교육 슬로건 홍보활동을 추진중에 있다.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경산소방서(서장 박기형)은 최근 대형산불, 홍수, 대설 등의 자연재난과 감염병 등 사회재난과 같은 예측 불가능하고 복잡한 새로운 재난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함께 실천하는 안전문화 분위기를 만들고 새로운 소방안전교육의 패러다임 확산을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재난의 복합화, 예측 불가능한 재난 안전에 대하여 국가책임에서 ①스스로를 지키고(By Myself), ②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③정부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 함께 실천하고 안전문화 분위기를 확산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소방안전교육 슬로건 홍보 전단 모습.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소방안전교육 슬로건 홍보 전단지. 사진 경산소방서 제공

특히 ‘너와 나, 우리의 안전한 시간’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각종 언론매체 활용 집중홍보, 대형전광판 등 슬로건 카드뉴스 송출, SNS활용 및 대내·외 누리집 등 팝업홍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기형 소방서장은 “이번 집중 홍보의 추진 목표는 나와 너, 정부가 함께 실천하는 안전 문화 분위기 확산이다”라며, “지속적인 소방안전교육과 패러다임 홍보를 통해 모두가 다양한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