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주민참여 아파트화재 합동소방훈련 실시
경산소방서, 주민참여 아파트화재 합동소방훈련 실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01.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시 입주민 대피훈련 및 대피요령 교육
남천강 둔치 시민 화재예방 홍보
아파트에 설치된 현수막.  사진 여관구 기자
소방관들이 소방훈련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여관구 기자

경북소방청과 경산소방서(소방서장 박기형)가 주최하는 소방종합훈련을 지난 12일 경산시 중방동 중방스타힐스아파트에서 실시했다.

경산 소방서에서 아파트 입주민 방화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 여관구 기자
남천강 둔치에 설치된 현수막.  사진  여관구 기자

이날 소방종합훈련에 앞서 입주민을 대상으로 아파트 지하1층 스크린 골프장에서 방화 시 대피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아파트 앞 남천강 둔치에서 경산시민들 대상 ‘확인해요 대피경로! 불나면 살펴서 대피!’라는 홍보 현수막을 내걸고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홍보했다.

가상으로 아파트 화재로 인하여 연기가 나는 모습.  사진 여관구 기자.
화재로 인하여 주민들이 입을 막고 대피하는 모습.  사진  여관구 기자.

본격적인 소방종합훈련은 오후 2시부터 중방스타힐스아파트 103동 1,2라인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하여 입주민 대피훈련과 옥내 소화전을 이용한 소화활동 시범을 실시했다.

훈련상황을 관계기관과 주민들이 관람하고 있다.  사진 여관구 기자

소방종합훈련을 실시하게 된 동기를 질문하는 주민에게 소방서 관계자는 “중방스타힐스 아파트는 최근에 건축되어 모든 것이 최고의 기술로 설비되어 소방훈련하기에 아주 적합하고 또한 아파트 여건이 양호하여 차량 진입이 쉬우며 많은 경산시민들이 소방훈련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라 홍보가 잘 될 것 같아서 이곳으로 선정하여 소방훈련을 하게 되었다”라며, “이 좋은 곳에 살면서 더 행복하기 위하여 우리 모두가 화재예방에 좀 더 집중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