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씨엠그룹, ‘중견기업 성장탑’ 수상
동우씨엠그룹, ‘중견기업 성장탑’ 수상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12.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제9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종합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대표이사 회장 조만현)이 지난15일 웨스틴조선서울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제9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중견기업 성장탑을 수상했다.

올해 9회를 맞이한 ‘중견기업의 날 기념식’은 신규 진입 중견기업에 대한 국민적 격려와 기업가 정신 및 혁신성장 의지를 고취하고자 중견기업 성장탑을 제정하고 상장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지난해 중견기업 특별법이 시행된 이후 첫 번째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장영진 산업통산자원부 제1차관 등 정부 주요 인사와 중견기업 대표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기념식에서는 대한민국 경제·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견기업인과 유관기관 임직원 등 공로자 46명에게 금탑산업훈장 등 정부포상을 수여하였고, 지속적인 혁신으로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14개 우수 기업에는 2019년 중견기업계에서 신설한 ‘중견기업 성장탑’을 전달하였다. 동우씨엠그룹은 1차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2차 중견련 심의위원회를 거쳐 ‘중견기업 성장탑 포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동우씨엠그룹은 ESG경영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공동주택 위탁관리현장 내 재활용 분리수거장을 효과적으로 운영 관리하여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조직 내 기획감사실과 고충처리위원회를 설치하여 리스크 관리 및 준법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사내봉사단을 통하여 어르신 효도급식 봉사활동, 사랑의 연탄 나눔, 사랑의 김치나눔/빵나눔,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나눔 봉사 활동, 덕수복지재단 미소마을 정기 후원 등 지역 내 다양한 기관·단체와 협약을 맺어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이 같은 노력으로 2010년 대구경북 사회공헙기업대상 은상 수상, 2013년에는 봉사 관련 부문 대한민국 최고 영예의 상인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수상, 2016년에는 대구·경북 올해의 중소기업 착한기업 부문 선정, 2021년에는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 선정 및 노인취업 우수사업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2022년에는 2022일·생활균형 가족친화경영 모범사례 공모에서 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2023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인정하는 여가친화기업,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각각 획득하였으며 대구지방고용노동청으로부터 일·생활 균형실천 우수기업 인증과 함께 워라밸 실천사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소속 직원의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중시하는 모범적인 ESG 경영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