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U리더스클럽',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열일’
'KNU리더스클럽',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열일’
  • 정신교 기자
  • 승인 2023.10.25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발전기금 전달과 중간고사 후배들을 위한 샌드위치 깜짝 이벤트 마련
KNU리더스클럽 경북대발전기금 전달식. 경북대 제공
'KNU리더스클럽' 경북대발전기금 전달식. 경북대 제공

경북대 동문들로 구성된 ‘KNU리더스클럽’이 모교에 발전기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경북대는 24일 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2019년 창설된 ‘KNU리더스클럽’은 1986년 이후 경북대에 입학해서 정치,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30~50대 동문 15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회장은 장성필 화성밸브 대표가 맡고 있다.

이번 발전기금은 장성필 화성밸브 대표가 기탁한 1천만원을 포함해서 회원들이 모금한 금액으로 조성됐다. 이날 전달한 발전기금은 세계대학평가기금으로 적립돼 사용될 예정이다.

KNU리더스클럽은 이날 발전기금 전달에 앞서 ‘케리클(KNU리더스클럽 줄임말)과 함께 하는 중간고사 아침 이벤트, 후배들의 아침 식사, 선배들이 책임진다!’를 새벽 6시 반부터 진행했으며 준비한 샌드위치 500인분은 행사 시작 약 2시간 만에 모두 소진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모인 20여 명의 동문은 후배들에게 샌드위치와 함께 응원의 말을 건네며 후배들을 격려했다. KNU리더스클럽은 올해 1학기에도 후배들의 중간고사를 응원하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장성필 KNU리더스클럽 회장은 “동문들의 후배 사랑이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발전기금이 모교의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교와 후배들을 계속해서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KNU리더스클럽' 샌드위치 봉사 이벤트. 경북대 제공
'KNU리더스클럽' 샌드위치 봉사 이벤트. 경북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