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노인복지관,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업무 협약 체결
고산노인복지관,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업무 협약 체결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4.06.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자 교통 안전을 위한 교육 및 인식 개선

대구고산노인복지관(관장 박헌수)은 지난 7일 수성구청 교통과(과장 고준태), 수성경찰서 경비교통과(과장 정재헌)와 함께 고산노인복지관 고산홀 에서 고령자 교통안전을 위한 교육 및 인식개선 사업 ‘2024년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고산노인복지관은 수성구청 교통과, 수성경찰서 경비교통과 등과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대구고산노인복지관 제공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은 현대자동차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사업으로 지역 내 고령 운전자에게 안전운전 교육, 서포터즈 캠페인을 실시하여 어르신 운전자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수성구 내 교통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 고산노인복지관과 수성구청 교통과, 수성경찰서 교통과는 교통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지역 내 교통안전망을 구축해 고령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고산노인복지관 박헌수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성구 내 어르신들께서 안심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조성할 수 있길 바란다며 고산노인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