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대구 경북 언론인협회 대경 시민 언론위원회(회장 석종출)는 6월7일 회원친목과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촉구 지지를 위해 모임을 가졌다.
석종출 회장을 비롯 27명이 다음과 같이 모여 결의했다.
대구 경북시민 언론 위원회는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을 적극 응원 한다
1. 대구·경북 자치단체 통합을 위한 현직 단체장들의 논의와,올해 안에 통합을 위한 특별법을 제정하고 2026년 7월통합 자치단체의 출범을 하기로 뜻을 모은 것에 대해 우리는 적극 응원한다.
- 이와 같은 대구·경북의 행정 체제 개편은 수도권 중심으로 편향된 국가의 불균형 발전과지방소멸이 예상되는 시점에서 시의적절하고 모범적인 통합체제가 되기를 기대한다.
1. 대구·경북 광역자치단체의 실질적인 통합을 통해 국가균형발전 시스템이 구축되기를 우리는 적극 응원한다.
-무엇보다 지방분권형 선도모델로 대구·경북이 한 덩어리가 되어 글로벌시대 국가경영 시스템의 시너지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1. 지방 통합은 시대적 요구다. 수도권 중심 확장을 지양하고 인구소멸에 적극 대응하며 지역 균형발전을 가져올 통합을 우리는 적극 응원 한다
.-지방소멸과 인구감소는 국가 존망의 기로임을 깨닫고 통합으로 극복할 수 있음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1. 대구·경북은 한 뿌리다. 시대가 변하여 분권에서 통합의 시대를 맞는 행정구역 개편을 적극 응원 한다.
-정치적 이해 관계를 떠나 오직 국가와 국민을 위한 행정구역 개편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2024 6. 7.
사) 대구 경북 언론인협회 대경 시민 언론위원회
석종출 안윤하 성병조 방종현 김선완 구자술 손수여 황진욱
김진선 박경심 금태남 김윤숙 장혜숙 이신애 이영철 김은아
김경한 김용근 정선례 유가형 성정분 유호일 김병두 송경근
설준원 최옥영 김상도(무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