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으로 나가 놀자!' 경북도, 저출생 극복 '영유아 숲사랑 캠페인' 실시
'숲으로 나가 놀자!' 경북도, 저출생 극복 '영유아 숲사랑 캠페인' 실시
  • 김재춘 기자
  • 승인 2024.05.3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저출산극복 성금 기부
경북도 영유아 산림교육 활성화 적극지원
지난 30일 제2회 경북 영유아 숲사랑 캥페인 행사를 포항시 도음산 산림욕장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경북도청 사진제공
지난 30일 '경북 영유아 숲사랑캠페인 행사'를 포항시 도음산 산림욕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지난 30일 '제2회 경북 영유아 풋사랑캠페인’ 행사을 포항시 도음산 산림욕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소속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영유아, 보육교사, 학부모를 비롯해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동업·염규식 도의원, 관계 공무원 등 1천700여 명이 참가했다.

경북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와 함께 경북의 영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놀면서 숲을 사랑하는 친자연적 정서를 함양하고, 저출산 극복에 동참하는 등 유아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함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숲으로 나가 놀자!'를 주제로 '어린이 숲 날'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경북 영유아 숲 사랑' 발대식 개최, 숲을 품은 아이들 노래 제창, 숯사랑 비전을 담은 숲 구호 외침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주제와 연계한 행사장에서는 나눔 마당, 가끔 마당, 놀이마당, 자람 마당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이 숲 체험을 통해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한국숲유치원협회는 지난 2년간 경북지회 소속의 유아들이 자원재활용을 통해 모은 성금을 경상북도가 역점을 두어 추진하는‘저출산과의 전쟁’에 동참하기 위해 성금 75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남현주 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산림 활성화를 통해서 아이들이 사람과 자연이 하나가 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북도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저출산과의 전쟁에 지지와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아이가 다양한 산림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반 조성과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30일 '제2회 경북 영유아 숲사랑캠페인 행사'가 포항시 도음산 산림욕장 일원에서 열렸다.경북도청 사진제공.
지난 30일 '제2회 경북 영유아 숲사랑캠페인 행사'가 포항시 도음산 산림욕장 일원에서 열렸다.  경상북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