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동 지사협, 1인 가구 및 홀로 어르신 '장보기 지원 행사' 열어
동인동 지사협, 1인 가구 및 홀로 어르신 '장보기 지원 행사' 열어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4.05.2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은희)는 28일 중구 소재 탑 마트에서 관내 중ㆍ장년 1인 가구, 홀로 어르신 10명과 함께 ‘장보기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대구 중구 동인동 지사협, 중·장년 1인가구 지원 장보기행사 열어 (3)
대구 중구 동인동 지사협은 중·장년 1인가구 지원 장보기 지원 행사를 열었다.  대구중구 제공

행사는 평소 생필품 구입을 위해 마트 가는 것을 불편해하는 것을 고려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2인 1조로 중ㆍ장년 1인 가구 및 홀로 어르신들과 동행해 각 8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자유롭게 구입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홀로 어르신은 “혼자 가기 힘들었던 마트에서 필요한 생필품을 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도와줘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김은희 위원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식사를 대충 드시거나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함께 장을 보며 영양가 있는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챙겨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1인 가구와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다양한 도움을 드리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동인동 지사협에서는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다도 체험 다식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인 ‘손으로 놀아보아요’, ▲안전교육 및 구급 키트 지원, ▲저소득 어르신 및 위기가구의 대형마트 장보기 체험 등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