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학관-한국근대문학관 업무 협력 협약 체결
대구문학관-한국근대문학관 업무 협력 협약 체결
  • 김정근 기자
  • 승인 2024.05.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관 사업의 교류 및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대구문학관과 한국근대문학관이 업무 협력 협약 체결식을 하고 있다          대구문학관 제공
대구문학관과 한국근대문학관이 업무 협약식을 하고 있다      대구문학관 제공

대구문학관(관장 하청호)은 5월 10일(금)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관장 김락기)과 문학관 사업의 교류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문학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하청호 대구문학관 관장과 김락기 한국근대문학관 관장 외 각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두 문학관의 상호 발전과 유대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공유하며 교류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적극 추진하는 데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문학관의 상호 발전 및 교류를 위한 기획, 상호 전시 및 행사의 홍보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하청호 대구문학관장은 “현재 다른 지역에서 문학관 건립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문학관 중 종합문학관으로서의 대표적인 성격을 지닌 두 문학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문학관 실무자들 간의 상호 교류 활동부터 시작해, 전시 및 공동 심포지엄 개최 등 문학관의 활동과 전망에 대해 폭넓은 협력과 공유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이번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