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6위는 하늘에서 그저 떨어진 게 아니다!
세계 6위는 하늘에서 그저 떨어진 게 아니다!
  • 배소일 기자
  • 승인 2023.03.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와 공정, 법과 상식이 흐른다면,,

미국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가 군사력, 경제력, 외교력 등을 합산해 평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 조사에서 한국이 6위에 올랐다. 이 조사는 세계 85개국 1만 7000명에게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정치, 경제, 군사력, 국가 영향력 등을 평가해 매년 발표한다.

1, 2, 3위는 미국 중국 러시아가 차지했다. 거대한 대륙을 영토로 삼고 있는 나라들이다. 그래서 의문의 여지없이 고개를 끄딕일 수 밖에 없다. 4, 5위는 독일과 영국이다. 한때 세계를 호령했던 초강대국의 지위에 있던 나라들이다. 그 다음이 대한민국이다. 한 시대를 주름잡았던 프랑스와 일본도 우리 뒤에 있다.

대한민국은 오로지 몸뚱이 하나로 일어선 나라다. 지하자원도 하나 없는 그 땅덩어리조차도 코딱지만 한 나라다. 끼니를 굶던 때가 엊그제였는데 이제 세계 6위의 '강력한 국가'가 되었다고 하니, 허리띠를 졸라매고 경제개발에 매진하던 산업화 세대에게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가 없다. 당신들이 흘렸던 땀과 피와 노력과 집념이 대한민국을 세계사의 전설적인 나라로 만든 것이다.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는 이미 세계에서 점령군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군사력은 대부분 베일에 싸여있다. 북한과 경쟁해야 했기에 대부분의 정보가 기밀로 취급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의 군사력이 범상치 않음을 우리가 엿볼 기회는 많았다.

우·러 전쟁은 대한민국의 군사력을 빙산의 일각처럼 그 일부를 드러나게 했다. 우크라 전쟁이 터지자 깜짝 놀란 폴란드가 대한민국이 생산한 무기를 25조 원어치 구입했다. K-2 전차, K-9 자주포, FA-50 경공격기 등이다. 기술, 가격, 도입 시기 등에서 대한민국의 무기를 능가할 경쟁국이 없었다. 현재 K-9 자주포를 구매하기 위한 나라들이 줄을 서 있다. K-9 자주포는 수출 점유율 48%로 세계 1위다.

대한민국은 이런저런 미사일 6천여 기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대륙도 쑥대밭을 만들 수 있는 규모이며 강대국이라도 함부로 건들지 못하는 나라가 한국이다. 한국의 방어 전략은 '독침전략'이라고 한다. 중국 러시아 일본 등 강대국의 틈바구니에서 생존할 수 있는 전략, 강대국이 ‘우리를 점령할 수 있겠지만 너희도 죽게 될 것’ 이라는 뜻이다. 우리와 전쟁을 할 경우 어느 국가를 불문하고 초토화를 면할 수 없다는 경고가 바로 대한민국의 미사일에 있다.

대한민국의 여권(passport) 파워는 세계 3위라고 한다. 세계 191개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여권이다. 한국어는 지난 20여년간 K-팝과 드라마, 화장품, 패션 식품 등이 세계 시장을 휩쓸었고 강력한 팬덤을 자랑하는 아이돌 그룹 BTS를 비롯해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2019년 넷플릭스 미니시리즈 오징어게임 등 한류 성공작이 나오면서 주목받게 됐다고 CNN은 평가했다.

특히 서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인기를 끌면서 현재 필리핀과 브르나이 등 4개국에서 가장 많이 학습된 외국어에 올랐고 태국과 인도네시아, 파키스탄에서는 정식 교과로 한국어를 가르친다고 전했다.

최근 '세계테마기행'이라는 프로그램에는 튀니지의 사막 근처에서 양치기하는 ‘베두윈’족 할아버지가 나왔다. "생전에 한국인은 처음 만났습니다, 한국 국민들은 일을 너무 열심히 해서 이제는 동양에서 제일 부강한 나라가 됐다면서요" 지구 반대편 시골구석에서 양치기하는 할아버지에게까지 칭송을 받았을까.

그렇다! 세계 6위라는 성적표는 그저 하늘에서 떨어진 것이 아니다. 1970년대 산업화에 성공한 아버지 세대의 헌신과 후대 국민들의 치열한 노력으로 이뤄진 것이다..

못난 정치 권력자들에게 감히 부탁드린다. 너희들 거대한 권력과 부폐한 금력, 그 악명을 정의와 공정, 법과 상식이 흐르는 나라를 위해 쓰라! 선량한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 해라! 그리하면 대한민국은 멀잖아 세계 제 1위국으로 발돋움 될 것임을 확신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