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 서
공무원연금공단,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 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2.10.1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록자원봉사단, 수집한 고급 플라스틱 세척·건조해 2달에 한 번 정기적 분리·배출하는 일상 속 실천
공무원연금공단 전경.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 전경.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강원지부는 지난 29일 은퇴공무원과 함께 일상에서 수집한 고급플라스틱 11kg을 춘천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고급 플라스틱이란 수많은 재질의 플라스틱 생활 쓰레기 중 PP·PE등 100% 자원순환이 가능한 재질의 플라스틱을 일컫는다.

이 활동은 'Zero-Waste춘천,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춘천지역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상록자원봉사단은 자택에서 수집한 고급 플라스틱을 세척·건조하여 2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분리·배출하는 일상 속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공단 강원지부는 생활속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  사진 공단 제공.
공단 강원지부는 생활속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 사진 공단 제공.

봉사단장은 “이제 플라스틱만 보면 라벨을 제거하는 것이 생활화 되었다”며, “코로나 기간 중 생활 쓰레기가 많아지면서 시작하게 된 활동이 활성화되어 뜻깊고, 더 많은 은퇴공무원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Zero-Waste춘천,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운동'이란 춘천시에서 생활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추진 중인 대시민 운동으로 환경사업소 재활용 폐기물 선별율을 높여 선별장 과부하 문제를 점차 개선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담당부서는 강원지부장 최상호(상담사 당현정/033-854-4712)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