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포항 야경과 영일대 일몰 한눈에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포항 야경과 영일대 일몰 한눈에
  • 강문일 기자
  • 승인 2022.03.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이스워크 3월부터 연장 운영.
평일(오전 10시~오후 8시), 휴일(오전 10시~오후 9시). 별도 예약 없이 입장료 무료.

 

스페이스워크서
3월부터 야간운영에 들어가는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야경. 포항시 제공

포항지역 대표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가 3월 부터 야간 운영에 들어간다.

포항시는 지난해 11월에 개장한 스페이스워크의  운영시간을 평일 오전 10시~오후 8시, 휴일 오전 10시~오후 9시로 연장한다.

스페이스워크 총길이 333m에 가로 60m, 세로 57m, 높이 25m의 곡선형 조형물로 포스코가 2년 7개월에 걸쳐 환호공원에 건립해 포항시에 기부한 체험형 조형물이다.

포스코는 조형물 제작에 소요된 317톤의 철강재를 자사 재품으로 사용했으며,조형물이 해안가에  위치한 점을 감안해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생산한 부식에 강한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강재를 사용했다.

안전을 위해 법정 기준 이상의 풍속과 진도 6.5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했다. 동시 수용 인원을 150명 이내로 제한하며, 인원을 초과하거나 강우나 초속8m 이상의 강풍등의 기후 변화가 있는 경우 출입차단 장치가 자동으로 작동한다. 

독일작가 하이케무터와 울리히 겐츠의 작품으로 마치 우주 공간을 유영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뜻에서 이름을 붙였으며, 예술작품을 체험을 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최고의 조형물이다.

체험 방문시 별도의 예약은 필요 없고 입장료는 무료이다. 단, 신장 110Cm 이하의 어린이는 체험이 불가하고, 만12세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이용해야 한다,

주차는 스페이스워크에서 도보로 5~10분 거리에 있는 환호공원 주차장, 포항시립 미술관 주차장, 두무치 공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