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사)한국방역협회 시니어일자리 활성화 MOU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사)한국방역협회 시니어일자리 활성화 MOU
  • 시니어每日
  • 승인 2020.06.2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일자리 변화, 방역전문가로 시니어 구직자 취업지원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한국방역협회는 지난 19일 ‘시니어 구직자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구직자 맞춤 방역전문가 직무훈련 개발 ▲훈련 진행을 통한 인력 양성 ▲방역전문 인력의 현장 취업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어르신 일자리 정책과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춘 일자리를 발굴하고 시니어 맞춤 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방역전문가 훈련’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방역분야에서 시니어 일자리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방역전문가 훈련’은 만 50세 이상 서울 거주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무료 교육과정이며, 7월 6일(월)~7일(화)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훈련 내용은 재취업의 자세 방역전문가의 이해, 방역·소독 실무, 위생해충의 생태 및 방제, 소독장비의 종류 및 사용법이다. 훈련과정 참여를 통해 실제 소독 장비를 다뤄볼 수 있는 현장실습을 제공하며, 수료 후에는 구직상담, 구인정보 제공, 사후관리를 통해 시니어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희유 센터장은 “㈔한국방역협회의 전문성과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에 어르신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었다”며 “서울시고령자취업알선센터와 연계하여 방역전문가를 양성하고 어르신 구직자 일자리 시장을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방역협회 홍원수 회장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방역의 활성화가 필요한 시국에 부족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양 기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훈련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교육신청 게시판을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훈련 일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조치로 변경될 수 있다. 
문의: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 02-735-1919 / www.goldenjo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