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칼럼-나도 한마디

독자칼럼을 모집합니다. 회원가입 후 작성 가능합니다. (이름 명기)

시니어매일은 독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신문입니다. 참여하신 독자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교육당국 청소년의 기초경제교육 중요성 인식해야
icon 정병기
icon 2021-08-05 06:49:38  |  icon 조회: 158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교육당국 청소년의 기초경제교육 중요성 인식해야

 

청소년들의 씀씀이 점점 많아지지는 경제적 가치 무감각 중요성 가르쳐야,

시장경제사회에서는 자녀에게도 사회경제 밥상머리교육의 필요성 높아져야,

 

조기경제교육은 자녀의 일생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며 빠를수록 좋다. 그리고 어려서부터 제대로 배운 경제지식은 탐심을 갖지 않게 하며 조기교육을 서두르되 사람이 되는 조기기초교육이 제일 중요하다. 확실한 경제지식은 자신을 풍요롭게 하며 성공한 인생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게 한다. 금전의 유혹이나 부적절한 거래나 관계로 부터 냉철한 판단이 서게 되기 때문이며 시작은 절반의 성공이므로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

 

재산을 모으는 것보다 어떻게 제대로 사용하는지를 먼저 교육을 통하여 그 중요성을 심어주어야 한다. 돈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바로 알고 사용하는 방법의 깨달음은 국가경제와 사회전반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준다. 금전(재화)에 대한 중요성은 매우 중요하며, 어떻게 모으고 사용하는지를 정확하게 가르쳐 준다면 미래사회에 미치는 사회적 변화는 놀랄만하게 변화할 수 있다. 어렵게 노력하여 번다면 사용하는 것도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며 자신의 미래와 노후를 위해 저축의 정신도 가져야 한다.

 

금전을 모으는 방법도 어떻게 모으는지 과정과 방법도 중요하며, 땀 흘려 성실하게 노력하여 얻는 수입이나 재화가 정말 값어치 있는 것임을 올바르게 가르쳐 주어야 한다. 잘못된 가치관과 인식으로 권력과 부를 함께 잡으려는 야심으로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으며, 무조건 돈만 버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일생을 성실하게 노력하는 자세와 정신을 강조해야 하며, 쉽게 살고 편하게 먹기보다는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려는 공동체의식과 소외된 이웃을 위해 생각하고 돌아 볼 수 있도록 가르쳐야 한다. 주변을 돌보는 정신적 여유가 사회를 훈훈하고 살기 좋은 사회로 만드는데 첩경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진정한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청소년과 자녀교육에 있어 조기 기초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정부차원의 대책과 공교육의 중요성을 재인식해야 한다. 돈은 잘못 사용하면 사회적 악의 요소가 되고 사용한 사람도 신세를 망치거나 사회적 매장이 되지만 제대로 잘 사용하면 사회의 윤활유 역할을 제대로 하기 때문이다.

 

어려서 배운 기초경제교육과 나눔의 정신은 일생을 좌우하고 우리사회의 고질적인 병폐와 사회질서개편, 경노효친사상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부분에도 큰 영향과 성과를 거두게 되며, 돈의 유혹이나 댓가성 뇌물이나 청탁으로 부터도 멀리 할 수 있다.

 

청소년과 자녀에 대한 조기 기초경제교육을 통하여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학부모와 정부, 교육당국의 깊은 관심과 공동의 노력이 이루어져야 하며 기초경제교육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이는 진정한 국가발전과 선진국민이 되는 길을 앞당기게 되는 지름길이며 진정한 경제대국으로 성장하게 되는 원동력과 국민적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 /정병기

2021-08-05 06:49:38
175.193.62.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