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작가,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

15일~11월 30일, 갤러리 헤더 2023 갤러리 헤더 작가 브랜딩 프로그램

2023-09-15     권오섭 기자

김현수 작가의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가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갤러리 헤더(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로 7길 24)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주최한 ‘예비전속작가제’ 사업에 선정된 김현수 작가의 개인전이다. 이 사업은 신진 작가와 전속 화랑의 파트너십을 지원하여 젊고 유망한 작가들이 화랑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올해 두 번째 갤러리 헤더의 작가 브랜딩 프로그램에서는 김현수 작가의 ‘Urban Greenery’ 작업은 현대인의 존재와 본질에 대해 이야기한다. 단정하게 다듬어진 조경수는 억눌린 욕망과 절단된 개성을 지닌 현대인의 모습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작가는 도시 속 조경수의 형태감을 통해 사회적 자아의 껍질 속 본연 나의 모습을 마주하게 한다.

이은정 큐레이터는 “김현수 작가의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를 통해 타인에게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 너머 본연의 자신을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3 아트페어 대구에 참여한 김현수 작가는 17점의 작품 판매 성과를 보였다. 또한 작가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대구사진비엔날레, 유중아트센터 등 국내 대형전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김현수 작가는 2021 대구사진비엔날레 포트폴리오 리뷰를 통해 우수 작가로 선정, ‘제9회 대구사진비엔날레 인카운터 Ⅶ’ 전시회에 참여하여 16일부터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갤러리 헤더에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