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목원 국화축제 국화향기 듬뿍 다양한 조형물에 국화꽃 장식

깊어가는 가을 끝자락 국화축제 찾은 관람인들 주변 오색단풍 전경 마음껏 즐겨

2022-11-03     정지순 기자
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지난 29일(토) 대구수목원 국화축제 개최한지 5일째 평일 날, 오전 이른 시간에 도착했지만

넓은 초원 국화축제장에는 많은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국화 축제는 10월 29일(토) 개최하여 11월 13일까지 개최된다.

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마스크 사용이 의무화였지만 최근 야외 등 일부 곳에는 마스크 착용이 완화된 상태로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규제에서 벗어나는 생활패턴으로 많은 사람들 야외 나들이로 나온 것이다.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마스크는 착용한 모습들이다.

대형관광버스들로 단체로 온 관람인들, 관광버스로 많은 유아원, 유치원 어린이들이 선생님 인솔로 온 모습들이 특히 이날은 많아 보였으며, 부모님 모시고 함께 온 가족들의 모습들이 많이 보였다.

국화 축제의 다양한 조형물에 국화꽃 장식한 모습 앞에서 사진도 찍고 주변의 아름다운 단풍 전경으로 즐거운 모습들 본다. 국화 축제 기간이 13일(일)까지로 개최되고 있으니 이 기간에 많이 관람을 해보시며 즐기시길 권한다.

한국 관광공사 선정 안심 관광지, 대구수목원은 쓰레기 매립장을 생태적으로 식물 공간으로 복원하여 시민들의 자연탐구와 식물학습공간으로 이용하고 향토 식물자원보전 및 종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기지로 제공하고자 조성하였다. 1998년 12월 조성공사에 착수하여 2005년 5월에 개원하였다.

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