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달서구은빛어울마당 큰잔치 기념식

우리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요보호 어르신들께 명절 선물을 지원한다.

2022-08-31     유병길 기자

대구카톨릭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오카리나지도교육협회 김준우 회장이 오카리나 식전공연을 하였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김진홍 관장) 1층 대강당에서 2022.8.31.(수), 10:00~11:00 노인복지협회 참여기관 시설장 및 실무자, 수상자, 내빈 등 40여 명이 참석 달서구은빛어울마당 큰잔치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달서구 지역의 요보호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진행하였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은빛어울마당 큰잔치’를 집합 대면 행사를 지양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하였다. 우리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명절 선물 지원을 통한 정서적 지지감 형성 및 지역사회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한다. 요보호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서의 자신감을 회복하여 적극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지원한다.

참석임원과 임직원이 어르신께 드릴 선물(명품양갱선물세트, 가수 김호중 CD)을 포장 하였다.

지원대상 어르신은 308명(노인맞춤돌봄대상 및 재가어르신)이고, 달서구노인복지협회 기관(굿실버요양원, 굿실버재가노인돌봄센터, 달서구노인복지센터,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달서구노인복지센터, 대구YMCA재가노인돌봄센터, 대구생노인요양원, 대구생재가노인복지센터, 대구예수마을노인요양원, 대구재가노인돌봄센터, 대덕재가노인돌봄센터, 상록수실버타운, 성서재가노인돌봄센터, 월성재가노인돌봄센터)별 지원 물품을 배부(14개 기관 별 22명)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