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경북대학교 세계화 시대의 동반자 될 터

김진열 군위군수,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과 간담회

2022-07-07     김종기 기자
지난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난 5일 경북대학교 총장실에서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과 양 기관의 발전 및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간담회는 김진열 군위군수의 주요 공약인‘경북대 국제화 캠펴스 조성’과 ‘글로벌 아카데미 빌리지 조성’사업이 빠른 시일 내 사업이 구체화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루어 졌다.

이날 군위군과 경북대학교는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대학 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과 경북대학교는 특별한 인연이 있다. 함께 노력하여 글로벌 무대에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했다. 이에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은 “함께 해나가야 할 과제가 많다. 조만간 다시 만나 일거리를 논의하자”고 화답했다.

한편, 군위군과 경북대학교는 지난 2011년부터 관학협력 협약을 맺고 중점 추진 사업과 전략 사업 등을 함께 수행하며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공동 관심사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 외에도 김시오 경북대 대외협력부총장, 하유신 경북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산학부학장, 홍동혁 경북대 교수, 서영민 군위군 교육후생담당이 참석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