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2022 대구축제학교〉 참여자 모집

4. 1.(금)부터 4월 22일(금)까지 온라인 접수

2022-03-22     정양자 기자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은 축제 기획 전문가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2022 대구축제학교〉 참여자를 오는 4월1일(금)부터 4월 22일(금)까지 모집한다.

대구축제학교

2022 대구축제학교는 5월 11일부터 3주간의 집중 커리큘럼으로 총 교육과정은 12회로 구성된다. △축제 기획을 위한 필수 이론교육 5회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감독단 네트워킹 5회 △아이디어 경진 1회 △지역 외 축제 현장 탐방 1회이다. 

이번 축제학교는 ‘현장’과 ‘소통’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주 1회 수업에서 주 2회(수, 토)로 변경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지난해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기획서 작성의 실습, 예산편성 및 집행 등 행정 부분을 강화하고 축제 현장의 이해도 증진을 위한 네트워킹 시간을 기존 대비 30분 확대한 90분으로 개선하였다.

새롭게 신설된 부분은 보조금 지원이다. 현장실습 강화를 위하여 해커톤(아이디어 경진)에 선정된 팀에게는 기획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보조금 총2천만 원(팀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팀은 대구축제학교 수강생을 대상으로 시민기획단을 구성하여 선정된 아이디어를 현장에 맞게 기획·실현하고 예산집행 및 정산까지 경험 해 볼 수 있다.

대구축제학교

5월 11일(수)부터 대구예술발전소 2층 만권당에서 시작되는 이론교육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황운기 총감독을 시작으로 △박승규 축제연구소 페렙 대표 △황윤동 구미아시아연극제 예술감독 △신혜원 포항거리예술축제 예술감독 △계명국 (자)자라섬 청소년 재즈센터 사무국장의 현장 중심 다양한 사례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재)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지역의 축제는 시민과 함께할 때 경쟁력이 쌓여간다. 대구의 축제에 다양함을 함께 채워갈 예비 기획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구축제학교 참여자는 공통교육 과정 이수 이후 희망자에 한해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일부 프로그램에 연출부로 참여할 수 있다.

대구축제학교의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축제 기획에 관심이 있는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재단(www.dgfc.or.kr)과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누리집(www.cdf.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4월 22일(금) 17시까지 이메일(dgfestiva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대구문화재단 축제운영팀(☎️ 053-430-126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