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 영화인 대구·경북협회, 영화 음악제 개최

11월30일부터 12월2일까지 대구 아트파크에서 추억의 영화 포스터 및 영상기기 전시

2021-12-01     방종현 기자

(사)한국 영화인 대구·경북협회(회장 신재천)는 11월 30일 대구 아트파크에서 '2021 추억의 영화 포스터 및 영화 영상기기 전시'와 '영화 음악제'를 열었다.

영화인

영상기기 및 영화 포스터 전시회는 대구 아트파크 3층 갤러리 '나무'에서 11월 30일~ 12월 2일까지 열린다. 영화음악제는 아트홀 '예현'에서 배혜리의 ‘넬라 판타지아’ 노래로 막을 열었다. 김진남의 ‘그때 그 자리’ 최우진의 ‘죽마고우’ 해 미의 ‘두견 새우는 사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김일수씨가 ‘섬마을 선생님’ ‘동백 아가씨’ 색소폰 연주를 했다. 피날레로 대구 출신 김동아의 ‘나를 두고 가려무나.’ ‘그대 앞에 다시 서리’. ‘갓바위’가 불릴 때 청중도 함께 따라 부르며 흥분의 도가니가 되었다.

영회제에

이날 행사에는 김종성 대구 예총회장,이창환수석부회장, 심후섭 문인협회장, 강정선 무용협회장, 김신효 국악협회장, 손경찬 예총 감사. 권정태 전 사진가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영사기와

신재천 회장은 축사에서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침체한 대구문화 예술계가 다시 활성화되고 더욱 아름답게 꽃피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옛 추억을 되새기고 향유할 수 있도록 영화 포스타 및 영사가 전시회 및 영화음악제를 개최했다. 영화 음악제가 대구시민과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는 힐링 음악제가 되고 잠시나마 힘들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면서 편안하게 즐기며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