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즐기는 기호식품 '커피'의 맛

커피는 여러가지 종류의 다양한 맛이 있다.

2021-07-22     신정란 기자
커피는

커피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각각 향과 맛이 다르다. 커피잔과 그릇에 따라 커피의 맛이 좀 색다른 맛을 느낄 수도 있다. 대부분은 여러가지 커피의 맛을 잘 모른다. 자신이 먹어본 커피만 자주 찾는다. 다른 맛의 커피를 마시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망설이게 된다. 전부는 아니지만 몇가지 커피를 소개하면

▶에스프레소 (Espresso)-이탈리아 전통 커피로 곱게 갈아 압축한 원두 가루에 뜨거운 물을 고압으로 통과시켜 뽑아낸다. 젊은 층들이 많이 애용하며 카페인 함량도 적어 커피가 가지고 있는 순수하고 진한 맛과 향을 담고 있다.

▶아메리카노-에스프레소에 적당량의 뜨거운 물을 썩어 연하게 마시는 커피다. 미국에서 즐기는 커피라서 ‘아메리카노’이름으로 부른다.

▶카푸치노(Cappuccino)-에스프레소 위에 햐얀 우유 거품을 올려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맛을 즐기고 싶을 때 마시는 커피다. 커피 위에 올리는 흰 거품이 프란체스코의 모자와 닮았다고 해서 ‘카푸치노’ 라고 부른다.

▶카페라떼(Caffe Latte)-우유를 이용한 대표적인 커피다. 라떼는 이탈리아어로 ‘우유’를 뜻한다.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비율을 1:4 정도로 섞어 만든다. 아침 식사대용으로 빵과 곁들어서 마시면 부드러운 우유 맛이 일품이다. 라떼는 양을 많이 해서 큰 잔에 마시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