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노인종합복지관 '복지네트워크 구축' 위한 업무협약

복지사각지대의 어르신 20명에게 시력검사 후 안경무료로 제공,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이익 증진을 위한 협약

2021-05-26     박영희 (안젤라) 기자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은 5월 25일 다비치안경성서점(대표 김나경)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이익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의 어르신20명을 발굴한 뒤 시력검사 후 돋보기 또는 안경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다비치안경은 1986년 부산 황실안경으로 시작했으며, 2003년에 지금의 다비치안경체인으로 상호를 바꾼 뒤 2021년 현재 전국 최대 규모인 276개의 체인점을 운영 하고 있다.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다비치안경은 안경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실시했으며 신뢰받는 안경점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 동안 경제적인 여건으로 오랜 기간 안경을 교체하지 않아 시력이 맞지 않거나 다리가 부러져 반창고로 동여맨 안경, 흠집으로 잘 보이지 않는 안경 등을 사용해왔던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측이

김나경 대표는 “복지관과 협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어 뿌듯하다”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다비치안경이 어르신들에게는 행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조재경 관장은 “다비치안경의 따뜻한 배려가 어르신들에게는 더 없는 기쁨과 희망이 될 것”이며 “어려운 시기에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삶을 한 단계 향상 시키는 김나경 대표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